애플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한국 출시일 및 스펙

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 제품이 오는 6월 19일 (수요일) 국내에 출시된다고 한다. 소비자는 8일 오전 8시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신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기존과 다르게 11인치와 13인치로 출시되면서 프로와의 차별점을 오직 성능과 스펙에 초점을 두었다. 과연 애플의 이러한 선택이 어떠한 결과를 가지고 올지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애플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스팩 및 성능


아이패드프로-M4칩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 탑재된 M4 칩이 인공지능(AI)에 강하다는 것은 애플 측 소개로 너무 잘 알고 있다.

M4 칩은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의 아이패드 프로에 강력한 성능을 불어 넣기에 충분했다. M2 칩 대비하여 최대 4배 더 빠른 렌더링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1.5배 더 빠른 CPU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iPadOS와 각종 앱으로 그 어떤 작업도 거침없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 인공지능 사업 시작한 지 이제 4개월?


올해 2월 27일(현지시간) 애플이 사내 공지를 통해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을 중단하고 개발에 참여했던 대다수의 직원을 인공지능 AI 부문으로 옮긴다고 발표했다. 물론 애플카 개발에 대해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업계에서는 공공연한 사실이었으며, 2014년 '프로젝트 타이탄'이름으로 개발을 시작해 2017년 렉서스 차량을 이용해 자율주행 시스템 주행 시험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애플카의 개발이 기대에 못 미쳐 중단되고 전기차의 시장 성장세 둔화 등 여러 요소가 종합적으로 자율주행차에 대한 개발이 중단되었던 것이다.

이에 많은 언론에서 애플 인공지능(AI) 개발이 다른 경쟁사보다 뒤처져있다는 지적이 나왔었다.




애플, 중국 바이두 및 오픈 AI와 협업


애플도 인공지능 시대에 따라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것 같다. 시작은 다른 경쟁사보다 늦었지만 대규모 인력 투입을 통한 개발 진행과 인공지능 산업에 선두에 있는 바이두과 오픈 AI랑 협업을 진행하고자 했던 시도들이 매체에 보도되었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애플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주요스펙 및 성능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았다.

한 시대를 호령했던 기업이 흐름을 잘 못 읽고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것은 흔한 일이다. 

애플은 뒤늦게라도 인공지능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인공지능에 최적화된 칩을 개발해 내었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봐야 더욱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애플의 추진력에 놀라고, 제품의 퀄리티에 기대가 된다.